그래, 캠프 가자!(そうだ、キャンプいこう!)

2021. 7. 27. 18:21Book

요즘 내 관심사는 캠프, 그것도 솔로 백팩킹 캠프다. 최근에 캠프 관련 TV 프로그램을 보는데 혼자 캠프를 떠나는 게 그렇게 멋져 보일 수가 없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모든 게 불황이다 보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과 떨어져서 지내고 싶기도 했고 말이다. 그래서 책을 찾아봤다. 인터넷에는 너무 많은 정보들이 쏟아지다 보니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이었다. 근데 이상하게도 국내에는 입문자를 위한 캠프 서적이 많이 없었다. 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오토 캠프 관련이라 차는 고사하고 면허증도 없는 나에게는 너무나 부적합했다. 결국 아마존 재팬에서 책을 찾아보기로 했는데, 그중 눈에 띈 게 바로 <그래, 캠프 가자!>였다. 일단 만화 형식이라 일어라도 해도 해석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됐고,  저자가 여자인 데다가 캠프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의 일을 그렸기 때문에 나에게 딱 어울렸다.

일단 이 책을 읽어본 소감을 먼저 말해보자면, 본문 속 환경이 일본이라 다소 한국과 다른 양상이 있으나 캠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읽기에 딱 좋았다. 특히 초보들이 흔히 저지를 수 있는 실패담을 적어놨기 때문에 주의점을 효과적으로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캠프를 시도할 때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궁리도 할 수 있었고, 장비들이 아웃도어 제품이고 신소재로 이뤄져서 조금 비싸긴 하지만 렌탈이라는 선택지도 알게 되는 등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참고로 이 책을 쓴 코이시 유카(こいしゆうか) 작가는 트위터로 캠핑 관련 계정도 운영하니 캠핑 관련 이야기를 더 알고 싶다면 팔로우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